티스토리 뷰

 

 

[글로벌 기업 브랜드가치 순위]

2018 기업 브랜드 가치

 

"글로벌 브랜드 가치 1위 Amazon(아마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브랜드파이낸스(brand finsnsce)의 2018년도 보고서에 따르면 Amazon(아마존)의 브랜드가치는 전년 대비 42% 상승한 $150,811m(약161조)로 글로벌 브랜드 중 1위에 랭크되었다.

 

그리고 글로벌 기업 브랜드 가치 TOP10 중에서 유일한 한국 브랜드인 삼성의 브랜드가치는 전년대비 2단계 상승한 4위로 랭크된것이 돋보인다. 물론 갤럭시S9에 대한 기대치도 포함되었지만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게 느껴진다.

 

 

 

 

<이미지 및 자료 출처 : Brand Fianace>

 

1위 부터 10위까지의 글로벌 기업 브랜드 가치 순위를 보도록 하자.

 

1위 아마존

2위 애플

3위 구글

4위 삼성

5위 페이스북

6위 AT&T

7위 마이크로소프트

8위 버라이즌

9위 월마크

10위 ICBC

 

 

 

브랜드 가치를 섹터별 점유율로 보면 흥미로운 결과가 보인다.

과거 브랜드 가치가 높았던 automobiles / oil&gas 기업들의 브랜드가치 점진적으로 하락하고, 아마존/애플/구글 같은 technology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고 있으면 대부분이 상위에 랭크되어있다.

 

 

 

 

 

 

 

 

아마존은 2012년도 4위로 랭크되었지만 구글과 격차를 벌이며 2018년에는 1위로 랭크되었다.

아마존의 경쟁력은 온라인 소매 업체가 아니라 AWS 클라우드 인프라 공급 업체로의 전환이다. 그리고 식품업체 인수등의 다양한 산업과의 융합이 브랜드 경쟁력이다.

 

 

 

 

 

 

 

글로벌 기업 국가별 브랜드 가치 점유율의 10년간 변화추이보면 중국의 성장세가 눈에 보인다.

점유율의 일부 변동은 있지만 미국이 1위이며 2018년에는 중국이 15%로 2위로 올라섰다.

 

 

 

 

 

 

 

 

 

 

글로벌 기업 브랜드가치 top100 순위이다.

 

한국 기업으로는 현대자동차 그룹이 79위, LG그룹이 88위에 랭크되었다. 개인적으로 경쟁력있는 중소기업들의 성장을 기대해 본다.

 

 

 

 

파일첨부 :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

bf_global2018_500_website_locked_final_spread_02.02.18.pdf
다운로드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