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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페이스북 페이지 순위로 알아보는 전략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벤치마킹할 페이지를 먼저 알아보고 분석하는것이 선행되어야 할것이다. 페이스북 분석을 위해서 소셜베이크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다.

 

운영하고 있는 비즈니스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경쟁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들의 특징을 파악하고 벤치마킹 요소를 적용해 보고자 한다.

 

 

 

 

 

 

 

먼저 소셜베이크를 통해서 글로벌 브랜드들의 상황을 체크해 보았다. 

 

 

 

 

 

페이스북 브랜드 페이지 기준으로 글로벌 순위 1위는 레드불이다.

다음으로 삼성모바일, 오레오 순으로 많은 수의 fan를 확보하고 있는것을 볼 수 있다.

 

레드불 페이스북 페이지 팬 수 : 4,900만명

삼성 페이스북 페이지 팬 수 : 4,340만명

오레오 페이스북 페이지 팬 수 : 4,310만명

 

그리고 주간 성장율이 높은 LG Levant가 있다. 지중해 동부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페이지 이다.

롯데면세점과 알리바바의 성장이 눈에 띈다.

 

 

 

 

 

 

 

국내 페이스북 페이지 순위
국내 페이스북 페이지 순위

 

국내 페이스북 브랜드 페이지 기준으로는 하이마트, 지마켓, 칸투칸 페이스북이 많은 수의 팬을 확보하고 있다.

아무래도 소매유통기업들이 소비자와의 소통을 중요시 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하이마트 페이스북 페이지 팬 수 : 940만명

지마켓 페이스북 페이지 팬 수 : 580만명

칸투칸 페이스북 페이지 팬 수 : 380만명

 

 

 

 

 

 

 

 

 

 

하이마트
지마켓 글로벌
칸투칸

 

최근 6개월간 팬수의 증감으로 보면 하이마트는 점진적으로 계속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고, 지마켓은 2월 이후로 증가추세가 높아지고 있다. 반면에 칸투칸은 11월 이후로 소폭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까지 전반적인 현황을 파악해 보았다. 세부적인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소셜베이크 로그인이 필요하다. 간단한 가입으로 진행한다.

 

소셜베이크 바로가기 :

https://www.socialbakers.com/statistics/facebook/pages/total/brands/

 

 

 

 

 

 

 

 

국내에서 가장 많은 수의 페이스북 팬수를 확보하고 있는 하이마트를 분석해 보자.

일평균 12,000명씩 증가하는것을 볼 수 있다.

좀 의아하기도 하다.

어떻게 이렇게 증가 할 수 있는지 그래서 어떤 게시물을 올리는지 확인해 보자.

 

 

 

 

 

 

 

 

하이마트 페이스북

 

 

 

 

 

가쉽성 게시물로 리액션이 높은 반면에 SNS의 핵심인 공유가 낮다고 나오고 있다.

단기적인 전환율 보다는 장기적으로 브랜딩 차원의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전략을 보이고 있다.

 

 

 

think

 

페이스북을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고자 한다면 방향성을 정하는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단순히 자사의 컨텐츠를 알리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광고 채널로만 본다면,

가쉽거리의 컨텐츠 등록으로 이미 확보된 팬들을 대상으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SNS 본연의 기능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과 공유를 고려해야 한다.

본질을 잃지 않아야 한다.

 

공유가 잘 되는 컨텐츠라 무엇인?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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